이제는 시티필드에 이어서 또다른 뉴욕 야구팀인 양키스 경기를 예매해 보도록 하자.


양키스의 홈구장 양키 스타디움 티켓 구매법을 보기 전에 시티필드 포스트를 읽고 오셔도 좋을 것 같다. 중복되는 내용은 생략을 하기 위해서.... ㅎㅎ


시티필드 티켓 예매하기 : http://lifebay80.tistory.com/75


(화면 캡쳐는 클릭하면 좀 커집니다. 노안이신 분들은 클릭!! 클릭!!)


1. 스케줄 확인


먼저, 이전 포스트에서 얘기한 대로 뉴욕 양키스의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 스케줄 메뉴를 선택한다. 


뉴욕 양키스 : http://newyork.yankees.mlb.com/index.jsp?c_id=nyy



시즌 스케줄을 클릭하면 역시 월별로 경기 일정을 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홈경기가 언제인지, 원정경기가 언제인지를 확인하고 원하는 날짜의 'T' 버튼을 누르면 예매가 시작된다.


2. 티켓 구매하기


티켓 구매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먼저 나온다.



오른쪽의 General Seating 메뉴를 선택한다. 


다음과 같이 박스 오피스 화면이 나온다.

왼쪽의 Narrow Your Search 메뉴를 통해서 찾고자 하는 티켓의 조건을 설정할 수 있고 오른쪽의 야구장 좌석 배치도에서 원하는 구역을 선택한 후 자리를 직접 지정할 수 있다. 시티필드가 좌석 등급까지만 선택 가능한 반면, 양키스는 한국 영화예매처럼 원하는 자리를 직접 고를 수 있다.


왼쪽의 Narrow Your Search는 설정된 것을 건드리지 말고 진행하자. 저 할인조건이나 특별 티켓이 한국 사람에게는 해당되는 것이 거의 없으니까....



보면 자리가 없는 곳은 회색이고 자리가 많이 남은 곳일수록 파란색이 진해진다.

원하는 구역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상세 티켓팅 현황이 보인다.



구역을 클릭하면 갑자기 좌석배치도가 줌인 되면서 저렇게 자리를 고를 수 있다.

회색으로 된 곳은 이미 좌석 예매가 끝난 곳이고 남색 동그라미로 되어 있는 곳 중에서 원하는 자리를 클릭하고 Checkout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렇게 당신이 이런 자리를 예매했다, 확인해라! 하고 보여준다. 

정확하게 선택했는지 살펴보고 Continue 버튼을 누른다.

역시 여기도 본래 티켓 값에 일정량의 수수료가 붙는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간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티켓 수령방법이 나온다.

미국 내에서 예매하면 저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받을 수 있다. 캐나다의 경우는 캐나다 보통우편만 이용할 수 있다.


그 외의 국가에서 예매하는 사람은 Will Call 방식으로 받아야 한다. Will Call은 구장에서 예매내역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창구에서 티켓을 수령하는 것이다. Will Call 창구를 찾아 증빙서류를 보여주면 창구에 계신 할아버지께서 친절하게 티켓을 뽑아주신다. 대부분 Will Call 이겠지만 아닌 사람도 있을테니 본인에게 편한 것으로 선택한다.



수령방법을 선택하면 결제 정보를 넣는 화면이 나오는데, 시티필드 예매때와 큰 차이는 없으므로 생략... 자 이제 결제를 위한 최종단계다.


다시한번 주문내역이 확인되고 어떤 신용카드를 선택해 결제할 것인지를 물은 후에 Submit Order를 누르면 결제 완료!! 절~~ 대 어렵지 않다.


결제를 모두 마치면 결제할때 입력한 이메일로 구매 확인 메일이 발송된다. 메일을 프린트해 놓는게 좋을 것이다.




이렇게 하면 야구장 티켓팅도 모두 완료!!


야구 티켓을 구매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미국 현지에 있지 않고 영어에 능통하지 않다면 이렇게 공식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깔끔하다. 


그리고 메이저리그 티켓을 예매할때의 주의사항을 마지막으로 몇가지 정리해보니 혹시라도 보러가실 기회가 있으시다면 잊지 말고 다음 사항을 숙지하시길!


가. 같은 자리인데 경기마다 입장료가 다르네요?

시티필드 같은 경우는 경기의 중요도에 따라 입장료를 차등 적용하고 있다. 인기가 많은 경기는 비싸고 인기가 없는 경기는 싸다. 양키 스타디움은 그렇게 안해도 언제나 사람이 많으니 그냥 홈경기 81경기가 다 그 가격이다.


나. 엇, 경기 시간이 예매했을때랑 다르네요?

메이저리그는 한국과 다르게 평일에도 낮경기가 있고, 어떤날은 오전에도 경기를 하고 경기시간이 뒤죽박죽이다. 그리고 처음에 정했던 시간이 바뀌는 경우도 있다. 주로 시간이 바뀌는 것은 TV중계일정이 변동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예매를 몇달 전에 하거나 그럴 경우에는 2-3일 전에 반드시 경기시간을 다시 확인해 봐야 한다. 비싼돈 주고 가서 허탕치는 일 없으시길...


다. 미리 야구장 구경하려고 일찍 왔는데 문을 안열어주네요 ㅠㅠ

9.11 테러의 영향인듯 한데... 야구장 개방이 경기시작 90분 전후에 이뤄진다. 그리고 가방 검사도 한다. 민망한 물건은 가지고 가지 말자. 콘돔이라던지, 남자인데 여자 속옷을 넣었다던지, 혐오식품 같은것들....;;;


따라서 야구장 내부 구경하려고 3-4시간전에 가봤자 허탕칠 확률이 100%!! 뭔가 찬찬히 야구장 내부 구경을 해보고 싶다면 야구장 투어를 신청해도 좋고 아니면 경기 끝나고 구경해도 된다. 경기 끝나고 빨리 나가란 소리는 못들어봤으니 경기 시작전 시작후 나눠서 보시면 왠만한건 구경 가능하실듯!

 

블로그 이미지

베이(BAY)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5)
잡설 (10)
미디어 (25)
스포츠 (32)
문화 (12)
여행 (6)